https://open.kakao.com/o/g5EGcGpc ← 주식 무료 정보제공 / 보기만 해도 시장이 보인다!
LG디스플레이는 1987년 TFT-LCD 개발을 시작으로 OLED, IPS 등의 차별화 기술을 통해, 혁신적인 디스플레이 및 관련 제품을 생산/판매하는 글로벌 디스플레이 회사입니다. 중국과 유럽, 북미 등 주요 시장을 보다 밀착 공략하기 위해 세계 곳곳에 생산 거점 및 판매 법인과 지사를 설립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또한 TV, Mobile, IT 및 Auto, Commercial 용 디스플레이 제품 등 다양한 디스플레이 제품군에서 Cinematics Sound OLED, 8K OLED, Flexible OLED 등 혁신적인 신기술을 지속 개발하고 있습니다.
전통 LCD 명가였던 LG디스플레이가 이제는 OLED 명가가 됐습니다. 주가는 예전만 못하지만, 대형 OLED 패널을 생산할 수 있는 기업은 세계에 LG디스플레이 단 한 곳입니다. 이런 LG디스플레이에게 기회가 오고 있습니다. 코로나19로 촉발된 언택트 사회가 TV시장의 확대를 가져올 것으로 판단합니다. 그럼 유일한 대형 OLED 패널 생산 기업은 LG디스플레이에게는 당연히 호재겠죠. 하반기 긍정적인 실적 기대됩니다.
여기에 Apple발 배출도 예상할 수 있습니다. iPhone 12의 생산 지연으로 3분기 모바일 부문 실적은 기대치를 하향할 수 있으나, 4분기 매출은 긍정적으로 나올 수 있습니다. 그리고 곧 Play Staion 5와 새로운 엑스박스 시리즈도 출시가 됩니다. TV에 연결하여 게임을 즐기고, 기존 시리즈보다 고사양의 칩셋이 들어갔기 때문에 화려한 그래픽을 온전히 즐기기 위해서 TV 판매량 늘어날 수 있습니다. 특히 OLED의 반응속도나 색감(특히 블랙)의 표현력은 매우 강점이기 때문에 좋은 판매 기회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OLED 패널 생산은 2021년에 급증할 수 있습니다. 다만, OLED 특유의 번인 현상 등으로 아직 시장에 신뢰를 완벽하게 얻지 못한 기술이기 때문에 LCD와 비교해서 우위를 점하려면 공격적인 가격 인하 정책도 필요해 보입니다. 최종 가격 결정은 세트업체이지만, OLED패널의 공격적인 시장 점유율 확대를 위해서 LG디스플레이발 패널 가격이 낮아질 것으로 예상합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