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open.kakao.com/o/g5EGcGpc ← 주식 무료 정보제공 / 보기만 해도 시장이 보인다!
인탑스는 1981년 06월 설립되어 IT 디바이스, 자동차 부품 제조, 프린트 ASS'Y제조, 가전제품 ASS'Y제조 등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자동차 부품은 2016년 07월 인수한 (주)미래 법인과 국내 구미 사업장에서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구미사업장 및 인탑스 천진법인에서 자동차 부품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에 가전제품 내/외장재 부품을 공급하고 있으며 주요 제조 품목은 냉장고, 세탁기 등 가전제품의 케이스입니다.
사업 부문별 매출액 비중을 보면 IT 디바이스 부문이 매출액 기준 75.89%나 차지합니다. 그다음 가전제품 ASS'Y 부문이 8.28%, 자동차 부품 부문이 11.79%, 금형 및 기타 부문이 4.04%입니다. 그래서 인탑스는 IT 디바이스 부문의 매출 움직임이 가장 중요합니다.
그런데 최근 스마트폰들은 플라스틱 외장재를 거의 쓰지 않죠? 외장재 대부분이 유리 재질을 사용합니다. 과거 스마트폰의 배터리를 교체할 수 있을 때는 뒤 커버가 살짝 휘어야 열 수 있었기 때문에 플라스틱 재질이 거의 대부분이었습니다. 그런데 지금은 방수, 방진과 디자인을 위해서 배터리 교체를 지원하고 있지 않습니다. 스마트폰의 효율적인 전략 사용량의 발전 및 배터리 탑재 용량이 늘어난 이유도 있고요. 그래서 플라스틱 외장재를 거의 사용하지 않습니다. 여기에 플라스틱보다는 유리 재질의 외장재가 더 고급스럽다는 인식도 있고요.
그런데 이번 출시한 갤럭시 노트 20이 플라스틱 외장재로 출시가 됐습니다. 원가절감과 급나누기라는 많은 논란이 있었지만 플라스틱 출시가 된 거죠. 여기에 갤럭시 판매량 최고인 A 시리즈는 이미 플라스틱 외장재로 나오고 있습니다.
최근 코로나19로 모바일 시장에 먹구름이 꼈었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정상적인 생산 및 판매가 이루어지고 있는 상황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위에서 언급했듯 플래그십 일부 기종까지만 플라스틱 외장재 사용을 할 확률이 생기면서 시장 파이가 늘어나고 있죠.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