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open.kakao.com/o/g5EGcGpc ← 주식 무료 정보제공 / 보기만 해도 시장이 보인다!
삼성전기는 1973년 설립되어 1979년 한국거래소에 상장했습니다. 수동소자를 생산/판매하는 컴포넌트솔루션 사업 부문, 카메라 모듈 , 통신 모듈을 생산/판매하는 모둘솔루션 사업 부문, 반도체패키지기판, 경연성 인쇄회로기판을 생산/판매라는 기판솔루션 사업 부문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소재/설비 기술을 바탕으로 박형화에도 기판이 휘지 않는 휨제어 기술, 미세선폭 구현 기술 들 차별화된 기술 역량으로 고객의 수요에 대응하고 있습니다.
사업부문별 매출 비중은 컴포넌트솔루션이 42.04%, 모듈솔루션이 39.43%, 기판솔루션이 18.62%입니다. 특히 컴포넌트솔루션 부문에는 MLCC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MLCC의 평균판매가격은 전년 대비 18.1% 하락했으며, 카메라모듈의 평균판매가격은 전년 대비 18.3% 상승했습니다.
2020년 3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시장 컨센서스보다 좋게 나올 것으로 판단합니다. 삼성전자 스마트폰 출하량이 전분기 대비 35% 증가했고, 태블릿시장의 성장률이 높기 때문입니다. 3분기 호실적 이유로는 MLCC가 주이지만, 모듈솔루션과 기판솔루션 부문도 괜찮기 때문입니다. 결국 갤럭시 노트 20의 출시 덕분입니다.
코로나19로 스마트폰 시장이 많이 축소됐었습니다. 스마트폰의 특성상 올해 교체하지 않으면 내영 교체 수요는 올라갑니다. 이연효과가 분명히 있는 시장이기 때문에 코로나19가 계속 유행하더라도 다시 판매량 꾸준히 늘어날 것으로 봅니다.
MLCC는 스마트폰 시장 회복이 매우 연관있기 때문에 실적폭 개선이 기대됩니다. 특히 증화권 시장이 그렇습니다. MLCC 매출의 50% 이상을 차지하는 스마트폰 시장이 다시 살아나면 다운사이클보다는 업사이클을 기대해야 할 것으로 봅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