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절제주식투자연구소 국제 시황 코멘트입니다. 유럽증시는 ECB 통화정책회의 경계에 하락 마감했습니다. ECB 회의를 하루 앞두고 투자심리가 후퇴되면서 차익실현 매물이 출회되었습니다. 유럽 내 인플레이션 압력과 테이퍼링 우려가 지속되었습니다.
전일 중국 증시는 중국 당국이 추가 통화정책 완화 조치에 다소 신중한 태도를 보인 점이 증시 상승을 제한했습니다. 중국 경제 매체 차이신에 따르면 쑨궈펑 인민은행 통화정책국장은 07일 "인민은행은 상당히 풍부한 유동성 수준을 충분히 유지할 수 있는 상황"이라면서 "연내 심각한 통화량 부족 현상은 나타나지 않을 것"이라고 지적했습니다.
미국 증시는 경기 둔화 우려에 하락했습니다. 연준이 발표하는 베이지북에서 전월 대비 경제 성장이 둔화됐다는 문구에 투자심리가 후퇴했습니다. 인플레이션 우려와 임금 상승 우려도 하방 요인으로 작용했습니다. 대형 기술주 중심의 차익실현 매물이 출회되면서 하락했습니다.
국제유가는 멕시코만의 원유 생산 재개는 더디게 이뤄지고 있습니다. 지난 화요일 기준 멕시코만 지역 80%의 원유 생산 설비가 가동 중단된 상태입니다. 해당 지역의 원유는 미국 전체 생산량의 17%가량을 차지한다.
글로벌 IB 코멘트입니다. Bank of America의 Savita Subramanian 스트래터지스트는 S&P 500 지수의 단기 전망치를 상향했지만, 장기 수익률은 전망이 어둡다고 밝혔습니다. "당사는 S&P 500 지수의 연말 목표치를 3,800에서 4,250으로 상향 조정한다. 2022년 목표치는 4,600으로 제시한다"라고 밝혔습니다. "동사의 기존 목표치는 월가 주요 IB 중 최하위였으나, 이제는 Deutsche Bank만이 4,000을 하회하는 목표치를 제시하고 있다. 미국 증시의 투자심리와 밸류에이션은 한계에 도달한 것으로 보인다. 대부분의 낙관론은 이미 주가에 반영된 상태이며, 앞으로는 증시 투자 수익이 강력하지 못할 것이다"라고 보았습니다. "당사의 장기 밸류에이션 모델은 향후 10년간, S&P 500 지수 수익률이 연환산 -0.8%로, 닷컴버블 시대 이후 최초로 마이너스 수익률을 기록하게 될 것임을 가리키고 있다"라고 분석했습니다. "미 연준의 테이퍼링이 준비되고 있는 가운데, 테이퍼링이 S&P 500 지수에 하방 압력을 가한다면 당연히 앞으로 준비될 금리 인상도 더 큰 하방 압력을 가할 것이라고 예상할 수 있다"라고 강조했습니다.
넷플릭스 종목 코멘트입니다. JP. Morgan의 Doug Anmuth 애널리스트는 Netflix의 신규 콘텐츠가 주가 상승 전망을 지지한다고 분석했습니다. "Netflix 주가가 600달러를 상회하고 있는 가운데, 당사는 하반기 신규 콘텐츠가 소비자들을 유인하면서 연말까지도 주가가 추가로 상승할 수 있다고 본다"라고 발언했습니다. "코로나19 판데믹으로 인해 향후 수년간 발생해야 할 가입자 증가가 단기간에 앞당겨져 발생했다는 분석도 있지만, Netflix가 해외시장 진출을 확대하면서 더 많은 소비자를 유인하고 있는 점을 고려하면 앞당겨진 증가세를 고려해도 견고한 가입자 증가세가 계속될 수 있다. 당사는 해외시장의 Netflix 침투율이 20~25% 수준에 불과하다고 본다"라고 언급했습니다. "07~08월에 걸쳐 Netflix는 270만 명 가입자 순증가를 기록한 것으로 보이는데, 09월 가입자 증가 전망을 고려하면 경영진의 3분기 가이던스 350만 명을 달성할 수 있을 것이다"라고 정리했습니다. 투자의견 비중확대를 유지했고, 목표주가를 625달러에서 705달러로 상향 조정했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