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7월 5일 화요일

미국 주요 종목 이슈 정밀 분석(애플 쇼피파이 알리바바 이베이 콜스 시게이트)


애플: 모건스탠리는 Sensor Tower 자료를 분석한 결과 06월 앱스토어 순매출 증가율이 2.5%로 전월 4.0%에서 하락했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FY22 3분기(04~06월) 앱스토어 성장률이 6%로 기대에 미치지 못했다고 언급했습니다. 투자의견 비중확대와 목표주가 185달러를 유지했습니다.

쇼피파이: 트루이스트 파이낸셜은 연초 대비 주가가 77%나 하락하는 등 주가 하락세가 계속되고 있으며, 수익성 또한 악화되고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투자의견 보유를 유지했고, 목표주가는 1:10 주식분할을 반영하여 35달러로 제시했습니다.

알리바바 그룹 홀딩: HSBC는 산하 금융 사업부 Ant Group의 대출 사업 규모가 기존 예상보다 작은 것으로 나타났다고 언급했으며, 해당 사업부의 실적 기여를 보수적으로 접근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했지만 목표주가는 146달러에서 141달러로 하향했습니다.


이베이: Baird는 이베이 사용량 자료 등을 분석했을 때, 컨센서스를 하회하는 저조한 실적이 발표될 것이라고 언급했습니다. 특히 유럽의 전자상거래 이용 부진과 달러 강세에 따른 환손실 등을 악재로 꼽았습니다. 투자의견 outperform을 유지했고, 목표주가는 55달러에서 54달러로 하향했습니다.

콜스: Deutsche Bank는 프랜차이즈 그룹(FRG)와의 M&A가 파행되면서 동사 주가가 큰 폭으로 하락한 가운데, 이는 매력적인 리스크 대비 보상 비율을 제공한다고 평가했습니다.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했으며, 목표주가는 68달러에서 37달러로 하향했습니다.

시게이트 테크놀로지스: Benchmark는 반도체, 메모리 섹터 전망이 악화되고 있다고 언급했으며, 이를 반영하여 목표주가를 100달러에서 93달러로 하향 조정했습니다. 투자의견은 매수로 유지했으며, Nearline 드라이브의 수요를 주목할 필요가 있다고 언급했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