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6월 23일 화요일

인크로스 주가, SK바이오팜 상장으로 관심 받는 SK그룹주의 하나!


안녕하세요. 절제주식투자연구소입니다. 2020년 06월 24일 분석입니다.

▶ 인크로스 주가
- 인크로스는 SK그룹주로 광고업종에 속하는 사업 영위
- 코로나19로 인한 경기침체 우려로 광고업종 모두 약세를 보이고 있으며, 당분간 광고업만 영위하는 기업의 전망은 밝지 않은 상황. 광고업종인 인크로스 주가 역시 약세
- 최근 SK그룹주 모두 SK바이오팜 상장 관련하여 관심 받은바 있음. 인크로스 주가는 해당 이슈와는 무관하여 영향받지 않음



▶ 인크로스 사업내용
- 디지털 광고 미디어렙은 각종 매체 기업을 대신하여 광고주들로부터 광고를 수주하고, 광고주와 광고회사에 광고분석, 광고기법 등 과학적 매체자료 제공해주는 업무
- 광고업종인 인크로스 주가는 전체 광고업종처럼 경기의 영향으로 약세를 보이고 있음

▶ 미디어렙사의 시장상황
- 국내 디지털 광고 미디어렙은 인터넷이 확산되고 각 가정에 PC가 보급되기 시작한 1990년대 말로 보는 것이 일반적이지만, 국내 주요 포털 사이트인 '다음'과 '네이버' 의 서비스 활성화로 미디어렙과 광고 대행을 체결하는 2004년부터 본격적 서비스 활성화
- 주요 인터넷 사이트가 미디어렙사와 광고영업 대행을 체결하면서 온라인 광고 시장에서의 미디어렙 역할이 확대되며 온라인 매체 또한 광고를 통해 안정적 수익으로 대형화 양상
- 2010년 이후로는 모바일 디스플레이 광고시장이 본격화. 스마트폰 보급이 증가하면서 모바일 매체 영향력 강화로 현재 모바일 디스플레이 광고는 전체 광고 중 가장 높은 성장률
- 동영상 광고 시장 또한 높은 성장세 유지. 국내/외 온라인 콘텐츠 소비행태르 보면 다양한 스마트 디바이스의 보편화와 네트워크 환경의 진화로 방송프로그램, 영화, UCC 등 동영상 콘텐츠의 이용량 가파른 증가 추세


▶ 인프라커뮤니케이션즈 주식회사
- 국내 구글플레이, 애플앱스토어 등 다양한 오픈마켓 존재. OMP란 오픈마켓을 가능하게 하는 기반 플랫폼으로 개발자가 등록한 다양한 유형의 디지털 콘텐츠를 유통하여 구매자가 안정적이고 편리하게 구매, 이용할 수 있는 인프라
- 원스토어의 서비스 운영 사업 수행 중. 이동통신 3사 앱스토어와 네이버 앱스토어가 통합된 서비스. 2009년부터 SK텔레콤의 오픈 마켓인 'T Store'의 서비스 운영대행 사업 지속 수행해왔으나 2016년부터 국내 오픈마켓 사업자들이 플랫폼을 통합하면서 서비스 운영 대행 사업시작

▶ 인크로스 주가 및 차트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