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잇츠한불 최근이슈
- 중국의 한한령 해제 관련 소식에 중국 관련 기업 및 화장품 관련주 강세. 잇츠한불 주가도 더불어 강세로 6월 30일 잇츠한불 주가는 상한가 기록
- 중국의 최대 여행기업 트립닷컴그룹의 씨트립이 한국관광상범 판매. 한국의 호텔, 에버랜드, 남이섬 등의 상품 판매로 한한령 해제 기대감이 있었으나 한국관광공사 측은 단체 상품 판매가 아닌 개별 상품 판매로 한한령과 무관하다고 함. 이후 상승했던 기업들 하락세로 전환
- 다만, 한국과 중국간의 교류에 긍정적 신호인 것은 분명
기업의 주가가 왜 움직이는지?
투자 근거를 함께 배우고 싶으시다면?
▶ 화장품 산업의 특성
- 화장품을 제조 및 판매하는 산업
- 기초과학과 응용기술이 복합적으로 작용하는 고부가가치 사업
- 한편 유행에 민감한 산업으로 제품의 라이프사이클이 짧은 특성
- 필수소비재로 인식의 변화, 여성 경제활동 인구 증가, 소비자 욕구의 대양화, 소비 계층 확대등으로 시장 지속 성장
▶ 잇츠한불
- 한불화장품은 1989년 설립되어 30년간의 업력을 지님
- '바탕', '오버클래스 아이디', 'ICS', 'ESCADA', E-Nature' 등의 브랜드 보유
- 자회사 잇츠스킨의 설립을 통해 화장품 제조 전문회사로 변모
- 론칭 첫 해 출시한 '파워 10 포뮬러 이펙터 세럼'이 2007년 히트 상품으로 선정. '프레스티지 끄렘 데스까르고(달팽이 크림)'의 경우 웨이보 등 중화권 SNS 채널에서 소비자의 반응이 폭발적으로 2013년 524억원, 2014년 2,419억원, 2015년 3,096억원의 성장의 원동력이 됨
- 2017년 모회사 한불 화장품과의 합병으로 생산, R&D, 마케팅, 유통까지 아우르는 종합화장품 기업으로 출범
- 관계회사 네오팜을 종속회사로 편입. 향후 Made in Korea 및 Made in China by Korea의 투트랙 전략으로 중국 시장 공략 가속화 예정
- 중국향 매출 비중이 높아서 정치적 이슈에 따른 중국 관광객 감소 및 통관규제 강화 등의 이슈 영향
https://open.kakao.com/o/ghDGNfbc
▶ 잇츠스킨
- 주력 브랜드 잇츠스킨의 주요 타겟 연령대는 20~40세로 2019년 말 기준 국내 48개 매장, 해외 총 61개 매장 통해 제품 공급
▶ 잇츠한불 매출
▶ 잇츠한불 주가 및 차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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