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절제주식투자연구소입니다. 2020년 07월 01일 분석입니다.
▶ 리더스코스메틱 연혁
- 1986년 설립되어 골판지 사업을 영위하는 산성피앤씨에서 리더스코스메틱과 합병을 통해 상호는 산성앨엔에스로 변경. 이후 골판지 사업부 분할 후 사명 (주)리더스코스메틱 으로 변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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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화장품 산업
- 내수 경기에 민감한 화장품 산업은 GDP 성장 추이와 유사한 트렌드로 성장
- 브랜드샵을 필두로 다양한 유통채널이 출현하면서 전체 시장 꾸준하게 확대되는 추이
- 진입 장벽이 낮은 사업 특성 상 신규 업체와 신규 브랜드 진입 지속 발생
- 화장품 산업은 미래 고부가가치 산업으로 정부 차원에서도 육성하고 있는 사업 분야 중 하나
- 화장품법 시행 이후 기능성 화장품, 웰빙 및 친환경 열풍으로 한방 및 자연주의 화장품의 성장이 전체적 시장 견인
▶ 화장품 산업의 특성
- 경기 동향에 민감하게 반응하여 하절기에는 전체적인 제품 수요가 감소하는 경향
- 차별화된 컨셉의 제품 개발과 효과적인 마케팅 활동 필요
- 아모레퍼시픽, LG생활건강 등 업계 상위 10대사가 전체 생산 차지 비중의 주류
▶ 리더스 코스메틱 특징
- 리더스피부과는 국내외 11개 네트워크 병원을 운영중
- 리더스피부과에서 다년간 노하우를 토대로 설리뵌 코스메슈티컬 전문 기업
- 마스크팩을 포함한 기초라인 제품을 다양한 유통망으로 판매 중
▶ 리더스코스메틱 매출
▶ 리더스코스메틱 중국 이력
- 2015년 제품의 생산량을 늘리기 위해 경기도 안성에 리더스코스메틱 안성공장을 증설한 바 있음. 신규 공장 설립을 통해서 화장품 생산 능력의 확대, 해외산업의 성장 시도. 해당 시기 리더스코스메틱 중국시장의 성장과 함께 리더스코스메틱 주가도 급등한 이력
- 2017년이후 중국발 악재로 리더스코스메틱의 수익성 악화. 해외시장 개척으로 매년 판관비 부담이 늘어나면서 인력구조조정을 진행하는 듯 어려운 시기를 보냄. 리더스코스메틱 중국 시장은 사드보복 악재로 영향을 받음. 리더스코스메틱 주가도 함께 약세를 보임
- K-뷰티의 인기로 리더스코스메틱은 스위스, 중국, 베트남, 미국에 자회사를 설립하여 해외 시장 개척을 진행. 2016년 최대 매출 기록을 세웠으나 중국의 사드보복 악재로 인해 적자경영이 시작됨
- 현실적으로 동남아 시장으로는 이전과 같은 매출 고성장 기대가 어려운 상황
- 한한령이 해제된다면 그간 큰 타격을 입은만큼 빠른 회복 기대 가능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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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리더스코스메틱 계열회사
- 프로스테믹스 지분 29.92% 보유. 10개의 계열회사 가지고 있음
▶ 리더스코스메틱 주가 및 차트
- 리더스코스메틱 주가는 2015년 중국향 매출의 최고점에 상승 이후, 하락 상태
- 한한령 해제 가능성 소식에 리더스코스메틱 주가 강세를 보인 바 있음. 리더스코스메틱 중국 시장이 큰 규모였던 만큼 매출 회복에 대한 기대감 반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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