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절제주식투자연구소 국제 시황 코멘트입니다. 유럽증시는 중국 경기 부양 기대감에 상승했습니다. 춘절을 앞두고 중국의 경기 부양으로 인한 수출 증가 기대감으로 투자심리 개선되었습니다. 원자재 업종을 중심으로 저가 매수세 유입됐으며, 금리 하락으로 인한 기술주 상승도 긍정적으로 작용했습니다.
전일 중국 증시 이날 중국 물가 지표가 전월치와 예상치를 모두 하회하면서 인플레이션 우려가 다소 완화됐습니다. 중국 국가통계국은 지난해 12월 소비자물가지수(CPI)는 전년 동기 대비 1.5% 상승했다고 전했습니다. 이는 연중 최고치를 전월(11월)의 2.3%를 밑돈 것은 물론 시장 예상치인 1.8%도 못 미쳤습니다. 생산자물가지수(PPI)도 둔화했습니다. 지난 12월 생산자물가지수(PPI)가 전년 동기 대비 10.3% 올랐습니다. 이는 시장 예상치인 11.1%와 전월(11월) 12.9%를 모두 밑도는 수치입니다.
미국 증시는 소비자물가 피크아웃 기대감에 상승했습니다. 소비자물가가 상승했으나 시장 예상 수준을 기록하면서 피크아웃 기대감 확대되었습니다. 이에 10년 국채 금리가 추가로 상승하지 않으면서 기술주 중심 저가 매수세에 지수는 상승했습니다.
국제유가가 상승해 올해 처음으로 배럴당 80달러 선을 웃돌았습니다. 유가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변이 바이러스에도 글로벌 수요가 견조 할 것이라는 기대 속에 공급 부족 우려가 지속되면서 상승했습니다. 최근 카자흐스탄과 리비아, 우크라이나 관련 지정학적 리스크가 부각되면서 이 같은 우려가 커졌습니다. 다만, 리비아의 생산 차질은 복구됐고, 카자흐스탄의 대규모 시위도 최근 누그러졌습니다. 블룸버그는 리비아의 원유 생산량이 3주에 걸친 유전 봉쇄가 해제되면서 하루 100만 배럴로 회복됐다고 전했습니다.
글로벌 IB 코멘트입니다. 유가가 2개월 만에 최고치를 또 경신했습니다. 12일(미 동부시간) 뉴욕상업거래소에서 2월물 서부텍사스산원유(WTI) 가격은 전장 대비 1.42달러(1.8%) 상승한 배럴당 82.64달러에 거래를 마쳤습니다. 이는 지난해 11월 09일 이후 가장 높은 수준입니다. 유가는 올해 들어 9.88% 올랐습니다. 이날 원유시장은 월가 예상치보다 크게 감소한 원유 재고에 주목했습니다. 원유 재고는 7주 연속 감소했습니다. 미국 에너지정보청(EIA)과 다우 존스에 따르면 지난 07일로 끝난 한 주간 원유 재고는 전주 대비 455만 3천 배럴 감소한 4억 1천329만 8천 배럴로 집계됐습니다.
AMD 종목 코멘트입니다. 웰스파고의 Aaron Rakers 애널리스트는 AMD의 향후 3~5년간 성장기회가 매우 강력하다고 주장했으며, 이에 따라 주가가 저평가되어 있다고 판단했습니다. "당사는 AMD의 향후 3~5년간 성장기회를 고려했을 때, 현재 주가가 저평가되어 있다고 본다. AMD는 2021년에 우수한 성적을 거뒀으며, 앞으로도 계속해서 시장점유율을 확대해나갈 것이다. 총유효시장(TAM) 또한 함께 확대될 것이므로 AMD의 성장 전망은 매우 밝다"라고 주장했습니다. "코로나19 판데믹 이후, PC용 CPU 시장의 총유효시장은 약 400억 달러로 팽창한 것으로 보인다. 이는 코로나19 종식 이후에도 장기적으로 유지될 수 있는 수준이다. AMD는 CPU와 GPU 양쪽에서 시장을 영위하고 있고 그 매출은 매년 한 자릿수 중후반대 성장률을 기록할 전망이다. 또한 자일링스 인수를 통해 시장이 추가로 확대될 것이다"라고 분석했습니다. "종합적으로, 당사는 AMD의 총유효시장을 1,000억~1,100억 달러로 간주하고 있다. 2020년 03월 당시에 790억 달러로 예상했던 것에서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것이다"라고 강조했습니다. 나아가 "자일링스 인수 효과와 데이터센터 호조 등을 고려했을 때, 향후 수년간 연 15%에 달하는 매출 증가를 누릴 것이며, 매출총이익률 또한 50% 중반대로 상승할 것이라 기대된다"라고 주장했습니다. "AMD는 2025년에 그 EPS가 6.00달러로 증가할 수 있다"라고 전망했습니다. 2020년 AMD의 GAAP EPS는 2.06달러였습니다. 투자의견 비중확대와 목표주가 180달러를 유지했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